KT-인하대병원, AI 기반 진단·치료 보조 알고리즘 연구 나선다
KT-인하대병원, AI 기반 진단·치료 보조 알고리즘 연구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의사결정 지원하고 업무 효율 향사 과제 연구 등 추진
이해성 KT 미래가치추진실 디지털&바이오헬스P-TF 상무(왼쪽)와 이돈행 인하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이해성 KT 미래가치추진실 디지털&바이오헬스P-TF 상무(왼쪽)와 이돈행 인하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인하대병원과 손잡고 의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 보조 알고리즘 공동연구를 협력하기로 했다.

의료 AI는 병원의 진단 영상 및 진료 데이터를 빅데이터화하고 이를 분석하여 딥러닝 기반으로 새로운 진단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KT와 인하대병원은 인천 중구 인하대병원에서 ‘AI 기반 진단 및 치료 보조 알고리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T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인하대병원과 협력해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과제 연구 ▲환자의 불편함을 줄이고 의료비 절감이 가능한 AI솔루션 공동개발 등을 추진한다. 인하대병원은 공동연구를 위해 진단 및 치료 영역의 AI과제 발굴, AI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의료 데이터 제공, 결과 및 성능 검증을 적극 지원한다.

KT 미래가치추진실 디지털&바이오헬스P-TF 이해성 상무는 “이번 인하대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계속  공동 발굴하고 개발할 것이며, KT의 AI, 빅데이터 기술이 미래 의료사업의 핵심 기술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하대병원 이돈행 의생명연구원장은 “K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의료인의 업무 효율을 높이며 병원에 내원한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