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엑스퍼트, ‘그룹 클래스’ 베타서비스 오픈
네이버 엑스퍼트, ‘그룹 클래스’ 베타서비스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명이 동시에 라이브로 수강
최대 10명부터 시작해서 100명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네이버 엑스퍼트는 여러 명이 동시에 라이브로 수강할 수 있는 ‘그룹 클래스’ 기능을 오픈했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여러 명이 동시에 라이브로 수강할 수 있는 ‘그룹 클래스’ 기능을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엑스퍼트가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라이브로 온라인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그룹 클래스’의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1 유료 상담 또는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전문가 중심의 플랫폼이다. 지난 8월 오픈한 ‘엑스퍼트 클래스’의 경우 현재까지 누적 거래 건수는 24만여 건, 개설된 클래스는 1만여 개 이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룹 클래스는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1:1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우선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라이브로 수강 가능하며, 화면 공유와 그룹통화 및 채팅 기능 등이 함께 제공된다. 참여 가능 인원은 100명까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 엑스퍼트 그룹 클래스에는 브이 라이브, 쇼핑 라이브 등에서 활용되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라이브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전문가의 라이브 송출환경과 사용자의 시청 환경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클래스는 전문가뿐 아니라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한 만큼, 공예·요리·홈피트니스 등 참여자 간 동기부여를 돕는 분야일수록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문가 입장에서도 보다 많은 사용자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만큼 효율성이 높다는 측면도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 사용성 및 사용자 피드백을 고려해 향후 참여 인원과  클래스 종류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