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컴퓨팅 산업분야 고급인력 양성과정 진행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컴퓨팅 산업분야 고급인력 양성과정 진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Kubernetes 기반 MSA 개발 장기 과정 수료식이 진행됐다.
2021년 쿠버네티스 기반 MSA 개발 장기 과정 수료식이 진행됐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첫 번째 장기과정인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MSA 개발과정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쿠버네티스 기반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쳐(MSA) 적용방안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서비스 딜리버리 전략 등을 주제로 운영됐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인 클라우드컴퓨팅 분야의 체계적인 고급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산업계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3주, 총 8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됐으며, 교육이수자에게는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과정 수료증 수여 및 프로젝트 우수팀에 대해 시상했다. 

이번 교육과정에 강사로 참여한 메타넷티플랫폼 서경진 상무는 “클라우드 교육의 핵심은 이론 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기술을 학습하고, 이를 실습을 통해 익히는 것”이라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및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클라우드컴퓨팅 산업분야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