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폴리젯 3D 프린팅 솔루션 2종 출시
스트라타시스, 폴리젯 3D 프린팅 솔루션 2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소재 프린팅 및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왼쪽), J55 프라임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왼쪽), J55 프라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트라타시스가 연구 및 패키징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신규 폴리젯 3D 프린터 2종인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Stratasys J35 Pro), 스트라타시스 J55 프라임(Stratasys J55 Prime)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트라타시스는 폴리젯 기술을 제공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새롭고 더 나은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35 프로는 스트라타시스 최초의 다소재 데스크톱 3D 프린터이다. J55 프라임에는 풀컬러 기능과 함께 촉감, 질감,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재료가 추가돼 기존 J55 프린터의 성능을 확장시켰다. 

J35 프로 3D 프린터는 컨셉 모델링부터 정교함과 사실성을 갖춘 기능성 모델링까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올인원 다소재 데스크탑 3D 프린터인 J35 프로는 특히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오피스 환경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는 J35 프로의 다소재 기능을 활용해 복잡한 형태나 정교한 디테일, 섬세함을 구현하면서도 광범위한 그레이 스케일 컬러와 소재를 한 번에 출력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가 지난해 선보인 스타라타시스 J55 3D 프린터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J55 프라임은 촉감, 질감, 감각적 표현을 가능케 하는 신소재를 활용해 풀컬러 프린팅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J55 프라임을 이용하면 기존의 초현실적인 비주얼 모델은 물론 생체 적합성 및 기능성 프로토타입에 맞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있다.  

샤미르 쇼엄 스트라타시스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상상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며, “스트라타시스 고객은 다소재 폴리젯 3D 프린팅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출력를 경험하고, 여타 3D 프린팅 기술 대비 뛰어난 사실감을 지닌 모델 및 패키징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