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전기차 충전·그리드 엣지 애플리케이션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전기차 충전·그리드 엣지 애플리케이션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1200A 시리즈 사이언랩 재생 3상 AC 에뮬레이터
전기차의 온보드 충전기(왼쪽)를 테스트하고 있는 키사이트 SL1040A 사이언랩 차징 디스커버리 시스템(가운데).
전기차의 온보드 충전기(왼쪽)를 테스트하고 있는 키사이트 SL1040A 사이언랩 차징 디스커버리 시스템(가운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새로운 SL1200A 시리즈 사이언랩(Scienlab) 재생 3상 AC 에뮬레이터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에뮬레이터는 전기차(EV), 전기차 공급 장비(EVSE) 충전 및 그리드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 종합적인 단일 벤더 솔루션이다. 

에너지 인프라가 변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산업에서 전기차의 상용화가 그리드에 상당한 수요를 창출하는 동시에 V2G(vehicle-to-grid)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에너지 저장 기회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글로벌 그리드이니셔티브에서 태양열, 풍력 및 배터리 스토리지 형태의 분산 에너지 자원(DER)과 가변 재생 에너지(VRE)가 주된 테마로 언급되고 있다. 또한, 그리드의 복잡성 증가와 혁신으로 인해 EV/EVSE 충전 및 그리드 엣지 어플리케이션의 테스트 과제가 대두되고 있다.

키사이트 SL1200A 시리즈는 변압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30 kVA부터 630 kVA까지, 최대 1,200 VAC(voltage alternating current)의 3상 AC 테스트 요구를 처리한다. 두 전압 범위 사용이 가능하다. 600 VAC는 저전압 인버터 테스트를 비롯하여 EV 및 EVSE 충전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1,200 VAC는 크고 복잡한 테스트 설정을 하지 않고도 HVRT(high voltage ride through) 테스트가 가능하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토마스 괴츨은 “키사이트의 새로운 SL1200A 시리즈는 키사이트 EV 및 EVSE 충전 및 그리드 엣지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며, “키사이트 SL1040A 및 SL1047A 사이언랩 차징 디스커버리(Scienlab Charging Discovery) 시스템과 함께, SL1200A는 고객들이 글로벌 표준을 충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실제 충전 시나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