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_블랙 게이밍 SSD 2종 출시
웨스턴디지털, WD_블랙 게이밍 SSD 2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게임 접속에 필수적인 속도와 넉넉한 용량 제공
WD_블랙 D30 게임 드라이브 SSD
WD_블랙 D30 게임 드라이브 SS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자사 게이밍 특화 브랜드 WD_블랙(WD_BLACK)의 신제품 SSD 2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PC 및 노트북 게이머를 위해 메인스트림 PCIe 젠4 시스템 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내장 SSD ‘WD_블랙 SN750 SE NVMe SSD’와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를 비롯한 차세대 콘솔에 최적화된 외장 SSD ‘WD_블랙 D30 게임 드라이브 SSD’ 등 2종이다. 

웨스턴디지털의 WD_블랙 브랜드는 최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의 접점에서 게이머를 위해 혁신적인 맞춤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웨스턴디지털은 빠른 속도와 높은 성능을 겸비한 솔루션을 한국의 게이머에게 선보이고 향상된 PC 및 차세대 콘솔 게이밍 경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제품 WD_블랙 SN750 SE NVMe SSD는 최신 PCIe 젠4 기술과 더불어 많은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 넉넉한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해 게임 애호가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PC 및 노트북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디램리스(DRAM-less)로 설계돼, PCIe 젠4 기술 기반(PCIe Gen3 하위 호환 지원)으로 최대 3,600MB/s의 읽기 속도 를 제공한다. 또한 전작 대비 최대 30% 낮은 전력 소모량 을 갖춰 노트북 게이머는 한 번의 충전으로도 더욱 오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WD_블랙 D30 게임 드라이브 SSD는 최대 읽기 속도 900MB/s의 고성능을 갖춰 콘솔 게이머가 게임 로딩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더 많은 시간을 게임 플레이에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약 50개의 타이틀을 저장 할 수 있는 최대 2TB 용량 의 확장된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해, 게이머는 용량 문제로 기존 게임을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롭 소더버리 웨스턴디지털 플래시비즈니스부문 수석부사장(EVP) 겸 제너럴매니저는 “웨스턴디지털의 WD_블랙은 높은 속도와 신뢰성을 통해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라며, “이번 신제품 2종을 추가함으로써 WD_블랙 포트폴리오는 신규 유저부터 하드코어 게이머까지 모든 게이머들이 독창적인 게임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폭넓은 플래시 기반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