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6E 솔루션 출시
HPE아루바,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6E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6.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와이파이 6E 액세스 포인트
아루바 로고
아루바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HPE아루바)는 AP-635를 시작으로,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6E 솔루션 세트인 630 시리즈 캠퍼스 액세스 포인트(AP)를 발표했다.

와이파이(Wi-Fi) 6E는 6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와이파이 기기를 의미한다. 2020년 4월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6GHz 대역을 비면허 사용을 위해 개방하면서 20년 만에 와이파이 용량이 가장 크게 확장됐다. 또한 국내에서는 2020년 10월 6GHz 대역을 광대역 비면허 통신용 주파수로 공급하는 것으로 확정됐다.

6GHz 대역을 개방하면 와이파이에 사용할 수 있는 RF 스펙트럼의 양이 두 배 이상 증가하게 되므로 혼잡도가 낮은 공중파와 채널의 확장, 고속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혁신이 이뤄진다. FCC가 6GHz 대역을 개방하기로 결정한 이후, 약 13억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39개국이 6GHz 비면허 대역을 와이파이 6E용으로 추가로 개방하게 됐다 .

새로운 아루바 와이파이 6E 솔루션은 에지를 통합하고 자동화, 보안을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AI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인 아루바 ESP(Edge Services Platform)에 포함된다. 네트워크 에지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예측하고 해결할 수 있는 아루바 ESP의 기반은 AIOps,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보안 및 통합 인프라(캠퍼스에서 브랜치)를 기반으로 한 자동화된 올인원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네트워크 상의 알 수 없는 기기를 확인하고 보호하는 동시에, 도메인 전체에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SLA를 추적하며 이상 징후를 식별하여 자체적으로 최적화시킨다. 

또한 새로운 아루바 와이파이 6E 솔루션을 통해 용량 증가, 6GHz 단위의 채널 확대, 최대 총 처리량 3.9Gbps로 신호 간섭을 크게 줄이게 되어, 고대역폭과 낮은 지연시간 서비스, 고화질 영상, 차세대 통합 통신,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IoT, 클라우드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5GHz와 6GHz 대역 간의 간섭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울트라 트라이밴드 필터링 기능으로 인해 조직은 새로운 주파수의 사용을 실제로 극대화할 수 있다.

척 루카쉐브스키 HPE아루바의 부사장 겸 무선분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아루바는 지난 20년 동안 와이파이 혁신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고객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이를 능가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빠르며, 대용량의 안전한 연결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지난 2016년부터 전세계에 6GHz 대역이 개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고객이 6GHz가 제공하는 증가된 용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 6E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한 최초의 공급업체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