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버설 AI 엣지 시리즈 출시
자일링스, 버설 AI 엣지 시리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6.1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로보틱스, 헬스케어,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 위한 지능형 AI 제공
버설 AI 엣지 칩
버설 AI 엣지 칩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자일링스는 엣지에서 엔드포인트까지 인공지능(AI)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버설 AI 엣지(VersalTM AI Edg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버설 AI 엣지 시리즈는 GPU 대비 와트 당 AI 성능 4배, 컴퓨팅 밀도는 이전 세대 적응형 SoC 대비 10배 향상됐고,  차세대 분산 지능형 시스템을 위해 확장성이 뛰어난 적응형 포트폴리오이다.

버설 AI 엣지 적응형 컴퓨팅 가속 플랫폼(ACAP)은 최고 레벨의 기능 안전을 갖춘 자율주행과 협업 로봇, 공장의 예측유지보수 및 헬스케어 시스템, 항공우주 및 방위 시장을 위한 다목적 페이로드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AI 엔진-ML을 기반으로 기존 AI 엔진 아키텍처에 비해 4배의 머신러닝 컴퓨팅을 제공하며, 진화하는 AI 알고리즘을 위해 향상된 메모리 계층과 새로운 가속기 RAM을 통합했다. 이러한 아키텍처 혁신을 통해 GPU 대비 최대 4배의 와트 당 성능과 보다 짧은 지연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훨씬 더 뛰어난 기능을 갖춘 엣지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버설 AI 엣지 디바이스는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대비 10배 향상된 컴퓨팅 밀도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지능적인 자율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버설 AI 엣지 디바이스는 공급업체들이 ASIL C 임의의 하드웨어 무결성 및 ASIL D 체계적 무결성 레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자동차(ISO 26262), 산업(IEC 61508), 항공전자(DO-254/178) 등 다양한 시장의 여러 안전 표준을 지원한다. 

자일링스의 제품라인 관리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디렉터인 서밋 샤는 “엣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은 열 및 지연시간에 대한 엄격한 제약조건 내에서 유연한 컴퓨팅 프로세싱을 통해 새로운 요구사항과 시나리오에 따라 진화할 수 있는 아키텍처가 필요하다”며, “버설 AI 엣지 시리즈는 보다 뛰어난 지능형 기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러한 핵심 속성을 제공하며, 지능형 엣지 센서에서 CPU 가속기에 이르기까지 확장이 가능한 버설 포트폴리오의 중요 제품 중 하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