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구글 인앱결제 강제' 주제 간담회 15일 개최
인기협, '구글 인앱결제 강제' 주제 간담회 15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오는 15일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 정책과 관련한 전문가 간담회가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10월로 예정된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 정책은 앱 생태계 둔화, 소비자 후생 감소 등의 악영향이 예측되어 IT 및 콘텐츠 산업계에서는 지속적으로 우려를 표명해왔다. 국회에서도 해당 정책을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된 관련 법안 7건이 발의되었으며 현재 상임위에서 계류 중이다.

구글이 예고한 인앱결제 강제가 100여일 남은 시점에서 인기협은 굿인터넷클럽에서 '인앱결제 강제가 좌초되어야 하는 이유'라는 타이틀로 인앱결제 강제 정책의 부작용부터 부당성까지 따져볼 수 있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의 진행은 김용희 교수(숭실대)가 맡았으며 서범강 회장(한국웹툰산업협회), 정종채 변호사(법무법인 정박), 조영기 사무국장(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 패널로 참석한다.

인기협 관계자는 “IT 산업뿐만 아니라 콘텐츠 산업까지, 앱 생태계 전반을 위협하는 구글의 정책이 10월이면 강제화 될 예정이다”며 “해당 정책과 관련한 글로벌 사례를 포함하여 IT, 콘텐츠 산업에 미치는 부작용을 산업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