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미래 산업분야 스타트업 지원 위해 ‘ASK’ 프로그램 시행
앤시스코리아, 미래 산업분야 스타트업 지원 위해 ‘ASK’ 프로그램 시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6.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추진
앤시스 ASK 프로그램
앤시스 ASK 프로그램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애스크(ASK)’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ASK’ 프로그램에서는 특히 미래차를 비롯하여 5G 및 하이테크, 헬스케어, 디지털트윈, 3D프린팅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명인 ‘ASK’는 앤시스(Ansys)와 창업기업(Startup) 그리고 대한민국(Korea)의 앞 글자를 각각 딴 것으로,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한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겠다는 앤시스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최대 3억원의 창업사업화자금과 함께 앤시스코리아가 마련한 다양한 맞춤형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앤시스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들에게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앤시스가 제공하는 다물리 기반의 고도화된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링을 통해 기업은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및 포트폴리오 다양화 등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앤시스가 보유한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반의 고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ASK’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며, “앤시스코리아가 지원하는 ‘ASK’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기업이 생산성 혁신을 이루어 내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