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마이크로소프트와 보안 통합 솔루션 발표
서비스나우, 마이크로소프트와 보안 통합 솔루션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5.2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작업 시대에 적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 서비스나우 보안 인시던트 대응 통합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 서비스나우 보안 인시던트 대응 통합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서비스나우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확장해 보안 운영에 초점을 둔 새로운 전략적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고객, 파트너,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서비스나우의 연례 디지털 경험 컨퍼런스인 'K21(Knowledge 2021)'에서 진행졌다.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솔루션 스위트의 새로운 통합 솔루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센티넬, 마이크로소프트 위협 및 취약성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및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가 포함된다. 이번 통합을 통해 보안 운영 팀은 계획, 관리, 인시던트 대응 등 보안 분야 전반에 걸쳐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지난해 코로나19를 겪는 동안 주요 기업, 정부 및 주요 인프라를 겨냥한 사이버 공격이 크게 증가했다. 그리고 서로 이질적인 독립 보안 솔루션으로는 보안 운영 팀이 이처럼 급증하는 보안 위협을 효과적으로 탐지, 조사, 대응하는 데는 비효율적이라는 점이 드러났다. 이는 시간과 자원 낭비일 뿐만 아니라 인시던트를 가속화해 대규모 침해를 일으킬 수 있다

루 피오렐로 서비스나우 부사장 겸 보안 제품 부문 총괄은 “포춘 500대 기업 중 약 80%가 서비스나우의 ‘플랫폼들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며, “점점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플랫폼 상에서 보안 운영 프로세스를 실행하고, 비즈니스 컨텍스트를 활용하고, 기업 전체의 워크플로우를 실시간으로 자동화하는 것의 중요성 깨달아 가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강력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제품을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에코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보안 팀이 보안 인시던트 발생 시 우선 순위를 정하고 대응하는데 필요한 컨텍스트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에릭 도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보안 부문 부사장은 “사이버공격이 증가하는 현재, 사이버공격자와 국가 수준의 위협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진정한 경쟁으로 떠올랐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나우 보안 운영 제품이 통합됨에 따라 고객은 시스템 전반에서 가시성을 확보하고, 보안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하며, 인시던트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