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오픈소스 통합형 레퍼런스 설계 트라이나믹 ‘TMCM-1617-GRIP-REF’ 출시
맥심, 오픈소스 통합형 레퍼런스 설계 트라이나믹 ‘TMCM-1617-GRIP-REF’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 기반 벡터제어 및 IO링크 통합으로 설계 크기 축소
TMCM-1617-GRIP-REF
TMCM-1617-GRIP-REF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대표 한유아)가 산업용 로봇 EoAT(End-of-Arm Tooling) 개발을 간소화하는 트라이나믹의 오픈 소스 방식의 완전 통합형 레퍼런스 설계 ‘TMCM-1617-GRIP-REF’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레퍼런스는 하드웨어 기반 벡터 제어(FOC)와 소프트웨어 설정 가능한 입출력, 3개의 통신 프로토콜 스택을 4,197mm2 크기의 컴팩트한 솔루션에 통합해 전자 로보틱 그리퍼의 크기를 3분의 1까지 축소한다. 또한 이 설계는 완전 통합형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모터 제어 알고리즘은 물론 프로토콜 스택을 제공해 EoAT 개발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한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의 ‘MAX22000’ 산업용 고정밀 설정 가능 입출력 및 ‘MAX14906’ 쿼드채널 디지털 입출력이 있어서 그리퍼 포지션 및 악력 등 트라이나믹 TMCM-1617 단일축 서보 드라이버의 여러 모드를 조절해 공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유연성도 증대한다. 

EoAT 그리퍼에 사용하는 표준 폼팩터에 맞게 설계된 TMCM-1617-GRIP-REF 레퍼런스 설계는 산업용 이더캣, IO링크 또는 RS-485 통신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입출력을 제공한다. 트라이나믹 모션 컨트롤 언어 통합 개발 환경(TMCL-IDE)을 활용한 구성도 가능하다. 레퍼런스 설계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통합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완전한 EoAT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공해준다. 

제프 드앤젤리스 맥심 산업용커뮤니케이션사업부 부사장은 “산업용 자동화 엔지니어들은 로봇 EoAT 솔루션 개발 및 시운전을 간소화하는 툴킷을 필요로 한다”며 “TMCM-1617-GRIP-REF 레퍼런스 설계는 툴링 개발 공정을 간소화해 자동화 엔지니어들이 에지에서 진정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최첨단의 실시간 EoAT 솔루션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