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개기월식 온라인 관측 행사 26일 개최
국립중앙과학관, 개기월식 온라인 관측 행사 26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5.2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천문과학 콘텐츠 제공을 위해 대표적 천문현상 중 하나인 ’개기월식‘을 오는 26일 유튜브 채널 ’과학관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월식은 지난 2018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3년만의 개기월식으로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져 달이 붉은색으로 변하는 ’블러드문(Blood Moon, 레드문 또는 적월현상)‘ 현상을 볼 수 있다.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으로 놓여 달이 완전히 가려지면 달은 볼 수 없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달은 붉은 색으로 보이게 된다. 그 이유는 파장이 짧은 빛은 지구에서 흩어지고 파장이 긴 붉은 빛은 일부가 지구를 넘어 직선상의 달에 도달되어 반사되기 때문이다.

이번 온라인 관측 행사(밤하늘의 붉은 달)는 5월 26일 오후 7시 30분부터 과학관 유튜브 채널인 ’과학관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1부(과학이야기(토크))와 2부(개기월식 실시간 관측)로 나누어 진행된다.

유국희 관장은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천문현상 중 하나인 개기월식을 우리나라에서 3년 만에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온 가족이 모여 밤하늘에 펼쳐지는 우주 구경거리(쇼)를 즐기고 사진에 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