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에코시스템에 세미파이브 합류…커스텀 SoC 설계 가속화
Arm, 에코시스템에 세미파이브 합류…커스텀 SoC 설계 가속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로고
Arm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Arm은 세미파이브가 Arm의 에코시스템에 합류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세미파이브는 Arm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커스텀 SoC 설계의 활용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세미파이브는 코어텍스-A, 코어텍스-R, 코어텍스-M CPU, Mali GPU, Ethos NPU 등 광범위한 Arm IP와 다양한 시스템 및 서브시스템 IP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갖게 된다.

삼성 파운드리의 최첨단 공정 기술이 결합된 세미파이브의 혁신적인 플랫폼 SoC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은 특화된 프로세싱을 위한 커스텀 반도체를 구현할 때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개발 위험을 낮출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세미파이브는 차별화된 플랫폼 SoC와 ASIC 설계 서비스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며, Arm 에코시스템은 더욱 광범위한 최종 시장 및 고객들을 향해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명현 세미파이브 대표는 “Arm과의 협업으로 세미파이브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칩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Arm의 전력 효율적인 고성능 프로세서 IP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번 양사 협력은 세미파이브가 SoC 플랫폼 제공업체로서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Arm과 세미파이브의 공통 고객들이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커스텀 SoC 설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홍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디자인플랫폼 개발실 부사장은 “삼성 파운드리는 고객사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삼성의 SAFE 에코시스템에 투자해왔다. 삼성의 핵심 파트너사들인 Arm과 세미파이브 간의 협업은 삼성 파운드리 에코시스템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보여주는 증거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윌 애비 Arm 세일즈 및 파트너 지원 부문 수석 부사장은 “무어의 법칙이 끝나가면서, 특화된 프로세싱이 모든 형태의 컴퓨팅 전반에서 혁신을 위한 열쇠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며, “Arm 에코시스템에 합류하여 Arm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라이선싱 함으로써, 세미파이브는 커스텀 SoC를 제공할 때 설계 솔루션에 대한 세미파이브의 전문성에 신뢰할 수 있고 증명된 기반을 결합시킬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특화된 프로세싱 솔루션을 활용한 차별화와 혁신을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