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보쉬 IoT 스위트에 자사 플랫폼 통합
온세미컨덕터, 보쉬 IoT 스위트에 자사 플랫폼 통합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SL10 센서 플랫폼은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연결할 수 있다.
RSL10 센서 플랫폼은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연결할 수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보쉬 IoT 스위트에 자사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통합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RSL10 센서 개발키트와 RSL10 스마트샷 카메라가 보쉬 IoT 스위트 생태계 내에서 지원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플랫폼이 추가될 전망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최근 여러 IoT 플랫폼을 보쉬 IoT 스위트에 통합했다. 보쉬 IoT 스위트는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일련의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서비스 세트이다. 이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형태로 제공되어 클라우드 기반의 확장성이 뛰어난 IoT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 및 구현하며,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매우 민감한 환경을 지원한다. 보쉬 IoT 스위트에는 1,5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연결돼 있다.

블루투스 저에너지는 휴대성, 경량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유비쿼터스) 리소스 가용성, IP 게이트웨이 연결성 등 여러가지 장점을 제공하는 연결 프로토콜이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디바이스는 일반적으로 보쉬 IoT 엣지를 실행하는 IoT 게이트웨이를 통해 보쉬 IoT 스위트에 연결된다. 보쉬 IoT 엣지는 연결, 관리,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고급 엣지 컴퓨팅 기능을 통해 IoT 디바이스와 게이트웨이를 지원하는 미들웨어이다. 보쉬 IoT 엣지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지원 디바이스를 검색, 연결할 수 있는 드라이버와 다양한 레퍼런스 하드웨어를 위한 획기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자사의 시스템 솔루션을 보쉬 IoT 스위트에 완벽하게 통합하기 위해 보쉬 IoT 엣지용 보완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보쉬 IoT 엣지를 구동하는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게이트웨이에 설치되어, 온세미컨덕터 센서 플랫폼을 위한 데이터 관리, 디바이스 관리, 펌웨어 업데이트 및 디지털 트윈과 같은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구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