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 대화형 AI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으로 초자동화 시장공략 강화
코어에이아이, 대화형 AI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으로 초자동화 시장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18 13: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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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반 챗봇고도화, 컨택센터 및 지식자산화 플랫폼 구축사업 집중
금융, 이커머스, 제조, 공공 비롯한 주요 산업군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공략
이영수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지사장이 1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을 발표하고 있다.
이영수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지사장이 1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을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코어에이아이(지사장 이영수)는 1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대화형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의 초자동화(Hyperautomation)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코리아는 금융과 이커머스, 제조, 공공을 비롯한 주요 산업 부문에서 다양한 고객사례로 검증된 풍부한 경험 및 차별화된 역량을 통해 국내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영수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지사장은 “그동안 많은 기업이 RPA 등 다양한 자동화 기술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해왔고, 이제 대화형 AI 기반의 디지털 비서를 통해 고객 및 직원과의 모든 인터렉션을 자동화함으로써 기업의 모든 영역에서 자동화를 구현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 및 고객, 직원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의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개념검증(PoC) 및 워크샵 등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며, 국내의 다양한 솔루션 기업들과의 전략적 기술 및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기반 디지털 비서 플랫폼은 자연어처리(NLP) 기술에 있어서 독보적인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지식그래프(Knowledge Graph), 펀더멘털 미닝(Fundamental Meaning) 그리고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같은 3가지 NLP 엔진을 조합해 타 자연어처리기술 대비 더 적은 데이터를 가지고도 보다 높은 정확도를 제공함으로써, 최종 사용자(고객, 직원)의 경험을 크게 개선함은 물론 최적화된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웹 UI 화면상에서 드래그인드롭 방식으로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노코드(no-code)기술이 적용되어 대화 설계를 담당하는 현업 담당자가 쉽게 디지털 비서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메신저와 소셜미디어, 협업도구 등 30여개 이상의 채널과의 연계되며, ERP와 CRM, ITSM, HR 시스템 등 기업 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RPA와의 유연한 통합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고객들은 가장 먼저 고객과 직접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고 있으며, 기존 대비 5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지표인 순추천지수(NPS)를 25% 향상시켰다.

코어에이아이 디지털 비서 플랫폼 아키텍처
코어에이아이 디지털 비서 플랫폼 아키텍처

코어에이아이는 자연어처리기술, 지식 AI(Knowledge AI), 봇빌더(Bot Builder) 등의 기능을 플랫폼에 탑재해 제공되며, 다양한 업종 및 특정 업무 관련 요구 사항에 특화된 디지털 비서 솔루션을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제공한다. 

디지털 비서 솔루션 별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기업 내 지식자산검색을 위한 디지털 비서인 SearchAssist는 인지검색(Cognitive Search)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지식자산(문서, FAQ, 매뉴얼, 지식포털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위한 디지털 비서인 SmartAssist는 각 활용 사례별로 자동으로 최적의 채널로 전환해 효율적인 고객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SmartAssist는 대화형 AI 솔루션이 적용된 상담사 콘솔을 통해 고객별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인사업무를 위한 디지털 비서인 HR Assist는 40여 개 이상의 HR 업무 프로세스(휴가, 복지, 직원정보검색 등)를 사전에 정의하여 고객들이 빠르게 HR업무에 디지털 비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운영지원을 위한 디지털 비서인 IT Assist는 다양한 기업의 IT 업무 프로세스(장애처리, 보안, 자산관리 등)를 사전에 정의하여 고객들이 빠르게 IT 업무에 디지털 비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리니 언나마라 코어에이아이 아시아티평양 및 일본(APJ) 지역 총괄 부사장은 “대화형 AI는 가장 먼저 고객과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의 인터랙션 업무를 자동화하여 고객경험과 운영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대화형 AI는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글로벌 금융 및 의료 기업을 중심으로 적용돼 그 효과가 증명된 바 있으며,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도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 한국에서도 제조, 유통,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검토가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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