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3상 단일 UPS '리버트 EXM2' 출시
버티브, 3상 단일 UPS '리버트 EXM2'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티브 리버트 EXM2
버티브 리버트 EXM2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버티브는 3상 단일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인 버티브 리버트 EXM2(Vertiv Liebert XM2)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리버트 EXM2는 최대 97%의 이중 변환 효율을 제공하며, 동적 온라인 모드(VI 모드)로 작동 시 효율은 최대 98.8%까지 향상된다. 100~250kVA의 전력 용량을 제공하며 작고 유연한 설치 공간이 특징인 이 UPS는 전철, 철도, 헬스케어, 경공업, 상업용 사무실 및 중형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리버트 EXM2는 비용 절감을 위해 부분 부하시 성능을 최적화하는 지능형 병렬화 기능과, 운영 비용 절감 및 에너지 소모 최소화에 도움이 되는 머신 러닝 기반의 세 가지 작동 모드 등,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첨단 기술들을 제공한다. 버티브의 검증된 동적 온라인 모드(VI 모드)는 최대 98.8%의 효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빠른 출력 절체 성능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한, 내부의 모듈식 내결함성 설계를 통해 안전하며 쉽고 빠른 설치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평균 수리 시간(MTTR)을 단축하고 가용성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혁신 기술을 통해 업계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에너지 소비를 줄임으로써 총소유비용(TCO)을 대폭 절감하고 투자수익(ROI)을 신속하게 실현할 수 있다. 리버트 EXM2는 리튬이온배터리(LIB)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50℃의 고온을 견딜 수 있어, 냉각 및 전반적인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

카일 키퍼 버티브 전세계 AC 전력 담당 부사장은 "리버트 EXM2는 버티브의 UPS 시리즈들을 계승 및 발전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서, 고객이 에너지 저감량을 더욱 늘리고 보다 향상된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며, “버티브는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림으로써 버티브 엔지니어링 팀이 지속적인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세일 버티브코리아 지사장은 “버티브는 에너지 효율과 비용 효율성이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선택에서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되는 요즘 시기에 꼭 맞는 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리버트 EXM2는 클라우드부터 에지까지 다양한 환경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개별 사이트 요건에 맞춰 맞춤형 구성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