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구글 클라우드에서 ‘오토메이션 360’ 제공
오토메이션애니웨어, 구글 클라우드에서 ‘오토메이션 360’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5.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RPA 구축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에서 RPA 솔루션 '오토메이션 360'을 제공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에서 RPA 솔루션 '오토메이션 360'을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자사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인 ‘오토메이션 360’을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10일 발표했다. 

‘오토메이션 360’은 지난 3월 구글과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엔터프라이즈를 겨냥한 클라우드 RPA 사업’을 위한 협력을 발표한 후 처음 선보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RPA 솔루션이다. 자동화 배치가 간편하고, 웹 기반의 콘트롤룸, 봇크리에이터, 봇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마켓플레이스인 봇스토어에서 소프트웨어 봇도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숙련된 개발자, 분야별 전문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파트너사 등이 포진하고 있는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능형 자동화를 신속히 구축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 360’으로 구글 클라우드 고객은 프론트 오피스, 백오피스 뿐 아니라 모든 사무실 직원들이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인텔리전스와 창의성이 요구되는 한층 높은 차원의 혁신적인 비즈니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어바니시 사하이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구글 클라우드 기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솔루션은 클라우드뿐 아니라 레거시 및 온프레미스 시스템들에 걸쳐 프로세스 간소화를 지원한다”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예상보다 빨리 오토메이션360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더 신속하게 RPA 기능을 구현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의 고객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웹 기반 RPA의 강력한 자동화를 적용해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