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격증, 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 연동
네이버 자격증, 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 연동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5.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포함 실물 자격증 찾을 필요 없이 간편한 조회 가능
네이버 자격증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에 연동된다.
네이버 자격증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대한상공회의소 시행 자격증 19종에 연동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인증서, 전자문서 서비스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출시한 ‘네이버 자격증’이 활용처를 더욱 넓혔다.

네이버는 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민간 자격증 19종을 네이버 자격증에서 연동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등 자격증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7일 기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495종과 더불어 총 514종의 자격증을 연동시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세무사,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실물 자격증이 우편으로 발송되기 전 자격 증명이 필요한 경우나, 번거롭게 실물 자격증을 찾는 대신 네이버앱에서 간편하게 발급 일자, 자격 번호, 자격 내역 등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네이버 자격증의 발급처, 사용처를 더욱 확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증 서비스를 경험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