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그루폰, AWS용 테라데이타 밴티지 채택"
테라데이타 "그루폰, AWS용 테라데이타 밴티지 채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5.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시스템에서 비즈니스 통찰력 확보
테라데이타 로고
테라데이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테라데이타(한국 지사장 김희배)는 소셜커머스 기업인 그루폰이 자사 온프레미스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아마존웹서비스(AWS)상 서비스형 테라데이타 밴티지로 이전한다고 4일 발표했다.

그루폰은 자사 데이터 분석 생태계를 현대화하고, 기업 자원을 IT 인프라 관리가 아닌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집중하기 위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되는 테라데이타 밴티지를 채택했다.

그루폰은 소비자의 즐거운 경험 및 지역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경험 마켓플레이스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기업은 그루폰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수백만 명의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나아가 그루폰은 약 3천만 명의 활성 고객 과 15억 장 이상의 쿠폰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선두 기업 중 하나다.

존 히긴슨 그루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그루폰 기술 스택을 현대화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클라우드에서 활용하길 원했다”며, “또한, 유연성과 민첩성, 비용 최적화뿐만 아니라 그루폰 파트너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 세일즈, 재고 또는 재무 등의 도구와 정보를 지원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희배 한국테라데이타 지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다수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분석 환경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거나 혹은 신규 클라우드 분석 환경으로 시작하는 추세가 늘고 있다. 미국 소셜커머스 기업인 그루폰에 자사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인 테라데이타 밴티지를 제공해 원활하고 일관된 데이터 경험을 지원하게 됐다”며, “그루폰 모범사례를 기반으로 한국에서도 클라우드 전환 단계에 있는 국내 기업들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