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1’서 2개 부문 3개 본상 수상
LG유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1’서 2개 부문 3개 본상 수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4.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헤드셋, 복합문화공간 이용 앱, 초등교육 서비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이번에 수상한 U+초등나라, 일상비일상의틈 앱, U+슬림VR을 선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이번에 수상한 U+초등나라, 일상비일상의틈 앱, U+슬림VR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총 2개 부문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VR 헤드셋 같은 단말기부터 모바일 앱, 교육 콘텐츠 등 서비스 디자인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대회에서 ▲가상현실(VR) 헤드셋 ‘U+슬림VR’ ▲모바일 앱 서비스 ‘일상비일상의틈’ ▲초등 교육 서비스 ‘U+초등나라’로 4개의 본상(iF Design Award 2021 Winner)을 받았다.

우선 U+슬림VR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시장에 출시된 기존 HMD 대비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착용감과 휴대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얼굴에 닿는 ‘페이스폼’의 재질을 부드럽게 해 다양한 얼굴 크기를 수용하고, 외부 빛을 최대한 차단할 수 있다는 부분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일상비일상의틈 앱은 LG유플러스가 MZ세대 겨냥해 만든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을 온라인으로 확장시킨 개념이다. 각 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연결시켜 문화시설 예약, 커피 주문, 서비스 렌탈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일상비일상의틈 앱이 구현하는 UX, UI의 직관성과 실용성에 방점을 찍었다. 또 앱의 디자인이 심미성과 독특함을 고루 갖춰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하게 드러낸다고 평가했다.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도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초등학생이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 ▲재미있는 학습경험 제공 ▲캐릭터를 통한 학습 유도라는 세 가지 특징으로 높은 심사 기준을 만족시켰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교육환경’에 유용하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다.

유혜종 LG유플러스 UX담당은 “올해 iF 2021에서 선보인 3개의 상품 모두 본상을 받게 됐다. 전 세계 52개국에서 출품한 1만여 점의 서비스와 경쟁을 벌여 얻은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