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다이얼링크’ 서비스로 소상공인 수익 향상 돕는다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로 소상공인 수익 향상 돕는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28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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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정보통신과 MOU 체결…5월부터 강원 원주 지역 시범 서비스
SKT 이용익 클라우드사업개발담당(왼쪽)과 KIS정보통신 채수동 채널사업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T 이용익 클라우드사업개발담당(왼쪽)과 KIS정보통신 채수동 채널사업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KIS정보통신(대표 조성태)과 손잡고 스마트폰에서 번호 입력 후 통화버튼만 누르면 고객이 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 서비스에 음식 주문/배달 기능을 추가해 소상공인들의 수익 향상 지원에 나선다. 

SKT와 KIS정보통신은 소상공인 대상 ‘다이얼링크’ 기반의 음식 주문/배달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27일 체결하고, KIS정보통신의 협력업체인 올인비즈플랫폼과 강원도 원주 지역 500여개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5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SKT와 KIS정보통신은 ‘다이얼링크’를 고객이 별도 배달 앱 설치 없이도 배달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새로운 주문 채널로 정립해 고객 서비스 강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KIS정보통신 채수동 채널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이얼링크’ 배달/주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 매출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이용익 클라우드사업개발담당은 “이번 ’다이얼링크’ 기반 음식 주문/배달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의 수익 개선 기여와 정보 취약계층 편의향상 등으로 ESG 경영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T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 역량을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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