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 "엣지에서 코어까지 모든 플랫폼을 서비스형 IT로 제공"
한국HPE "엣지에서 코어까지 모든 플랫폼을 서비스형 IT로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주요 사업 전략 기반 신규 솔루션 포트폴리오 발표
한국HPE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1년 HPE의 주요 사업 기반 신규 업데이트 현황을 발표했다. 
한국HPE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1년 HPE의 주요 사업 기반 신규 업데이트 현황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HPE(대표 김영채)가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HPE 에즈메랄(Ezmeral)과 HPE 그린레이크(GreenLake)를 포함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2021년 HPE의 주요 사업 기반 신규 업데이트 현황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지난해 10월 새로이 부임한 김영채 한국HPE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더욱 유연한 하이브리드 환경 구현을 위해 각 분야별로 더욱 확장된 HPE의 파트너 에코시스템과 더불어, 다양한 환경에서 머신 러닝 및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구현하는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HPE Ezmeral Data Fabric)과 HPE 프로라이언트 젠10 플러스(HPE ProLiant Gen10 Plus) 서버의 신규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어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의 업계 파트너십 확장 및 신규 지원 워크로드에 대한 소개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간편하게 구성된 새로운 서비스 포트폴리오인 HPE 포인트넥스트 테크 케어 등 HPE 포인트넥스트 서비스 사업부의 비즈니스 업데이트가 이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영채 한국HPE 대표는 “글로벌 팬데믹 시대의 장기화와 함께 현 기업들의 주요 현안은 엣지단에서의 분석력, 클라우드로의 전환, 데이터 통찰력 확보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HPE는 엣지, 클라우드 및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시하며 업계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다”며 “또한 변화무쌍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해 기업 고객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HPE에서 엣지에서부터 코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플랫폼을 서비스형(As-a-service) IT로 제공하는 장기적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HPE 에즈메랄 포트폴리오에서는 AI/ML, 애널리틱스 및 데이터 집약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향상된 엔드-투-엔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플랫폼이 공개되었다. HPE 에즈메랄 포트폴리오는 각 기업 고객이 그들의 현대화된 데이터 애널리틱스 시스템을 더욱 신속히 구축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이언스 및 애널리틱스 워크로드를 위해 고안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을 활용할 경우 정확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맞은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스케일아웃 기능을 탑재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스토리지로 기업 고객은 이를 활용해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다양한 IT 환경에서 당면하는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HPE 에즈메랄 포트폴리오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은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 △더욱 확장된 HPE 에즈메랄 테크놀로지 에코시스템 △신규 HPE 에즈메랄 마켓플레이스 등이다. 

또한 이번엔 소개된 HPE 프로라이언트 젠10 플러스 서버 신규 라인업은 최근 3세대 서버 시장의 이목이 집중된 AMD EPYC 프로세서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최신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활용한 신규 HPE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HPE 아폴로 시스템은 기존보다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보안성, 자동화 및 원격 관리 기능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핵심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MD EPYC 7003 시리즈를 활용한 솔루션은 경쟁사 대비 39%나 뛰어난 성능을 기록했다.

HPE 그린레이크 역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새로운 기능과 파트너십을 한층 더 확장했다.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서비스는 지원 워크로드 범위를 넓혀 VM, 컨테이너, 베어메탈 등을 위한 손쉬운 인프라 구성을 통해 기업고객들이 당면하는 현 IT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HPE는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인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약 40여 개의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서비스형 IT 시장에서의 업계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고객 중심의 경험을 위해 기존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성한 IT 서비스인 HPE 포인트넥스트 테크 케어도 공개됐다. HPE 포인트넥스트 테크 케어는 기존 서비스를 통합해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로, 각 솔루션별 전문가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멀티 채널 액세스와 AI 기반의 디지털 운영 환경 구축 등의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