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반도체 기술 혁신 가속화 플랫폼 발표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반도체 기술 혁신 가속화 플랫폼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4.2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에서 양산시설까지 확장 가능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AIx 플랫폼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AIx 플랫폼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27일 반도체 신기술의 발견과 개발,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플랫폼 AIx를 발표했다.

액셔너블 인사이트 액셀러레이터(Actionable Insight Accelerator)를 의미하는 AIx는 엔지니어들이 반도체 공정을 실시간 파악하고, 웨이퍼부터 개별 칩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번의 측정을 거쳐 수천 개 공정 변수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 ‘전력·성능·공간비용·출시소요기간(PPACt)’를 향상시킨다.

AIx 플랫폼은 어플라이드의 모든 공정 장비, 전자빔 계측 시스템, 검사 시스템과 호환되며 랩(Lab)부터 양산시설(Fab)까지 확장 가능하다. AIx는 엔지니어들에게 연구개발 과정의 혁신적 레시피를 그대로 복제하도록 하는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대량생산(HVM)을 가속화한다. AIx는 로직 반도체와 메모리 반도체 모두에서 PPACt 개선에 기여하며 현재 이미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프라부 라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반도체 제품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PPACt의 ‘시간(t)’을 단축하는 일은 반도체 생태계 모든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다. AIx는 개발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공정 윈도우를 삼분의 일로 향상시킨다는 목표로 어플라이드의 모든 역량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한다. 어플라이드는 업계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툴킷을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3년간 AIx를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