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브릭, '보안패키지 엠팩' 제품군 확대…위조방지·정품인증 사업 강화
나노브릭, '보안패키지 엠팩' 제품군 확대…위조방지·정품인증 사업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소재 패키지에 직접 인쇄 적용해 가품 및 복제 원천 차단
나노브릭의 보안패키지 엠팩(M-Pac) 제품
나노브릭의 보안패키지 엠팩(M-Pac) 제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나노브릭은 '보안라벨 엠태그(M-Tag)'에 이어 '보안패키지 엠팩(M-Pac)' 제품군을 확대해 위조방지·정품인증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엠팩은 기존 정품인증 라벨과 달리 라벨 부착공정이 필요 없으며, 패키지 재활용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해 보안성과 생산원가 경쟁력이 모두 향상된 보안제품이다. 필름, 알루미늄 호일 등의 연포장재 및 종이박스 패키지에도 직접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화장품 마스크팩뿐 아니라 의약품, 식음료품, 전자부품 등 대량생산 소비재 제품의 위조방지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위조방지 솔루션이다.

나노브릭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화에 성공한 첨단보안소재인 자기색가변소재를 기반으로 위조방지 사업에 진출했다. 1세대 제품군인 다기능 보안라벨 엠태그는 기존 정품인증 수단인 홀로그램, QR코드 등을 대체해왔다. 2세대 제품군인 엠팩은 고속 롤투롤 인쇄라인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보안소재를 대폭 개선해 위조방지 기능을 필요로 하는 각종 제품의 보안패키지에 적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엠태그 및 엠팩은 가품 출현 시 피해가 큰 대형 업체들이 다양한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들을 면밀히 분석한 후 최종 선택하는 보안솔루션으로, 최근 3년 간 화장품 마스크팩에만 12억 장 이상 적용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