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적응형 시스템 모듈 크리아 포트폴리오 출시
자일링스, 적응형 시스템 모듈 크리아 포트폴리오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4.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AI 애플리케이션 혁신 가속화
자일링스는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적응형 시스템 모듈 크리아(Kria)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자일링스는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적응형 시스템 모듈 크리아(Kria)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자일링스는 엣지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소형 폼팩터의 프로덕션-레디 임베디드 보드인 적응형 시스템 모듈(SOM; System on Module) 크리아(Kria)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리아 SOM 포트폴리오의 첫 번째 제품인 크리아 K26 SOM은 특히 스마트 시티 및 스마트 공장의 비전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됐다. 자일링스의 SOM 로드맵은 크기 및 비용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최적화 SOM에서 개발자들에게 보다 뛰어난 와트당 실시간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모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크리아 SOM은 자일링스 적응형 하드웨어의 전력과 성능, 유연성의 이점을 활용하여 프로덕션 레벨에 구축할 수 있는 적응형 모듈로 제공된다. 크리아 SOM은 사전에 구현된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보드 레벨의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게 구축이 가능하다. 크리아 SOM은 개발자들이 칩-다운 설계 방식에 비해 설계 주기의 훨씬 더 진전된 지점에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구축 시간을 최대 9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크리아 K26 SOM은 쿼드 코어 Arm 코어텍스 A53 프로세서와 25만개 이상의 로직 셀 및 H.264/265 비디오 코덱을 갖춘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또한 이 SOM은 4GB의 DDR4 메모리와 245개의 IO를 갖추고 있어 거의 모든 센서 또는 인터페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커크 사반 자일링스 제품 및 플랫폼 마케팅 부사장은 “자일링스의 빠르게 성장하는 SOM 시장 진입은 데이터센터를 위한 알베오 보드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완벽한 보드 레벨 솔루션을 통해 칩 레벨 비즈니스를 넘어서는 자일링스의 혁신에 기반하고 있다.”며, “크리아 SOM 포트폴리오는 보다 다양한 엣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장 범위를 확장하고, 수많은 소프트웨어 및 AI 개발자들이 적응형 하드웨어의 성능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