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개방형 OS ‘한컴구름’ 버전 업데이트
한글과컴퓨터, 개방형 OS ‘한컴구름’ 버전 업데이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 제공해 문서 편집 및 저장 가능
한글과컴퓨터는 개방형 OS ‘한컴구름’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한글과컴퓨터는 개방형 OS ‘한컴구름’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가 개방형 운영체제(OS)인 ‘한컴구름’을 업데이트한 2.2버전을 19일부터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인 한컴구름 OS 2.2 버전은 기존 사용자환경(UI) 개편을 통해 바탕화면에서 직관적인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며, 구름브라우저 업데이트 및 도움말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 및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한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컴구름 전용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은 워드프로세서 ‘한글’,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한쇼’, MS워드 문서 전용 편집기 ‘한워드’로 구성되어 있어, HWPX, HWP 등 아래아한글 문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개방형 문서표준포맷(O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자유롭게 편집 및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한컴은 안랩(대표 강석균)과의 협업으로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 라이트’를 한컴구름 OS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로써 최근 개인 PC에서 감염 사례가 많은 랜섬웨어, 멀웨어 등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보안성을 한층 높였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서 작업이 가능해진 만큼, 한컴구름의 사업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한컴구름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개방형 OS 생태계 확산을 위해 정부 및 관련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