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게이밍 PC·모니터 및 소비자용 노트북 등 신제품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게이밍 PC·모니터 및 소비자용 노트북 등 신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성능, 모던한 디자인, 델 고유 친환경적 가치 반영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2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2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강력한 성능과 모던한 디자인, 지속가능성을 감안한 친환경적 소재가 적용된 소비자용 신제품을 대거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에는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 합리적 가격대에 강력한 성능을 갖춘 ‘델 G시리즈’ 게이밍 랩톱, 모니터 브랜드 ‘델 모니터’의 프리미엄급 신형 게이밍 모니터를 비롯해, 사용자 편의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소비자용 PC 브랜드 ‘인스피론(Inspiron)’의 신형 노트북이 포함됐다. 

이번에 발표된 15인치형 ‘에일리언웨어 m15 라이젠 에디션 R5(Alienware m15 Ryzen Edition R5)'은 에일리언 노트북으로는 14년만에 선보이는 AMD 탑재 모델로서 최신 AMD 라이젠 5000 시리즈와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랩톱 GPU를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에일리언웨어 15인치형 노트북 중 가장 빠른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3200Mhz DDR4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QHD 240Hz 또는 FHD 360Hz 패널을 선택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일리언웨어 m15 라이젠 에디션 R5는 레전드 2.0 기반으로 처음 선보이는 에일리언웨어 제품으로서 노트북의 내부 음영을 어둡게 하여 게임 몰입도와 집중도를 높이는 ‘다크 코어(Dark Core)’ 기능을 탑재했으며, 새로운 도장 처리 기법인 ‘실키-스무스 하이-엔듀런스’ 기술을 적용하여 얼룩 방지 효과를 높이고 고급스러운 표면 및 외관을 구현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게이밍 데스크톱 신제품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2(Alienware Aurora R12)’도 함께 선보였다. 최신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i9-11900KF)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 GPU를 탑재한 이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19% 향상된 프로세서에 최대 128GB DDR4 3400Mhz XMP 메모리와 2TB NVMe SSD(2TB HDD 스토리지 추가 가능)가 탑재되어 보다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함께 발표한 합리적 가격대의 게이밍 노트북 ‘델 G15 라이젠 에디션(Dell G15 Ryzen Edition)’은 최신 AMD 라이젠 5000 시리즈와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랩탑 GPU를 탑재한 15인치형 노트북으로, AAA급의 대형 신작 타이틀을 완벽히 지원한다.

델테크놀로지스는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멀티-플레이어 전투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도 함께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27인치형 ‘델 27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와 32인치형 ‘델 32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QHD 해상도와 165Hz 재생률 및 2ms(1/1000초)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한다. ‘델 34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넓은 커브드 WQHD 34인치 디스플레이와 144Hz의 높은 화면 재생률을 통해 실제 사물을 보는 것과 같은 생동감 넘치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델 25 게이밍 모니터’는 240Hz 재생률과 1ms(1/1000초) 응답 시간을 보장하고, 패스트 IPS 패널 기술을 통해 어떤 각도에서도 일관성과 선명도를 유지하며, 엔디비아 G-싱크 호환 인증 및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을 적용해 부드럽고 왜곡 없는 화면을 구현한다. 

새롭게 공개된 신제품은 모두 게이밍 콘솔을 위해 VRR(Variable Refresh Rate) 출력을 지원해 콘솔 게임에도 이상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품질 보장을 위해 3년간, 브라이트(bright) 픽셀이 단 하나라도 발견되는 경우, 근무일 기준 1일 내에 교체 패널을 발송해주는 ‘프리미엄 패널 및 어드밴스 익스체인지(Premium Panel & Advance Exchange)’ 프로그램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델테크놀로지스는 실용적 기능과 합리적 가격대가 특징인 PC 브랜드 ‘인스피론’의 새로운 노트북 및 투인원(2-in-1)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김경진 한국델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최근 게임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소비자용 노트북 수요가 증가하고 하고 있는 가운데, 델이 이번 신제품들은 견고한 성능과 내구성은 물론, 델 고유의 친환경적 철학과 가치가 반영되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