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차세대융합기술硏-오토데스크, 스마트시티 플랫폼 위해 뭉쳤다
앤시스-차세대융합기술硏-오토데스크, 스마트시티 플랫폼 위해 뭉쳤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1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 기술 정보 교류
(왼쪽부터)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지사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지사장이 13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지사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지사장이 13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앤시스코리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오토데스크코리아가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 발전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앤시스코리아는 스마트시티 관련 각종 기술 개발, 적용을 위한 플랫폼 구축과 협력을 목적으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함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세 기관은 앞으로 △스마트시티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 개발 △지속가능한 한국형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술 정보 교류 및 자문 △스마트시티 관련 정부사업 협력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각 조직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현재 직면하고 있는 주거, 교통, 환경, 안전, 에너지 등 다양한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주영창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은 “두 글로벌 기업과 국내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해 협력하게 됐다”며 “스마트시티는 국민이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과학기술 연구의 미래이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스마트시티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지속가능하고 회복 탄력적인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하기 위해서는 모든 프로세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설계부터 유지 보수까지 전 과정에서 통합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세계적인 스마트시티 실현을 목표로 도약하기 위해 세 기관의 기술 연구를 위한 협력이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필두로,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은 물론 다양한 기업과 꾸준히 협력하여 국내 스마트시티 연구의 역량 확대와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