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굿인터넷클럽 '맞춤형 광고' 주제 간담회 16일 개최
인기협, 굿인터넷클럽 '맞춤형 광고' 주제 간담회 16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4.12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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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에서는 맞춤형 광고와 관련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소비자는 추천으로 즐겁다'라는 타이틀로 오는 16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되는 제70회 굿인터넷클럽에서는 전문가들과 함께 큐레이션의 관점으로 맞춤형 광고에 대해서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맞춤형 광고의 의미와 효용부터 최근의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에서 언급되고 있는 규제의 영향까지 촘촘하게 짚어볼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의 진행은 권헌영 교수(고려대)가 맡았으며 강태욱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 안정민 교수(한림대), 최세정 교수(고려대)가 패널로 참석한다.

인기협 관계자는 “맞춤형 광고는 비단 광고 산업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전체와 관련성이 높다”며 “맞춤형 광고는 개인화를 잘 보여주는 서비스이자 콘텐츠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을 도와주거나 향유의 대상이라는 점에서 그 효용을 짚어보는 것은 의미 있을 것”이라고 간담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제70회 굿인터넷클럽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지속적인 동참을 위해 네이버TV를 활용한 생중계로만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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