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 선정
퍼즐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과 공동 사업화 및 업무협력,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 가능
퍼즐데이터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에 선정됐다.
퍼즐데이터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GB금융 '피움랩' 3기에 선정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퍼즐데이터(대표 김영일)가 DGB금융 피움랩(FIUM LAB) 3기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의 ‘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다. 핀테크 전 분야 및 DGB금융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우수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피움랩 3기 모집에는 약 80여개 기업이 지원했고 2차례에 걸친 서면심사와 각 계열사의 업무담당자와 육성을 전담하는 전문 컨설팅업체의 면담심사를 통해 12개사가 최종 선발됐다. 

퍼즐데이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 선정되어 DGB금융그룹과의 공동 사업화 및 업무협력,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 투자 연계, 지원사업 연계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최근 금융권에서 프로세스 마이닝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 단추로서 주목받고 있는 만큼 DGB 금융 피움랩 3기로서 DGB금융그룹의 은행, 증권, 자산운용과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며 “금융상품 가입 유도, 이탈방지 프로세스 분석, 비대면 계좌 가입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 직원 업무 분석 및 개선 등 DGB금융그룹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