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3.0’ GS 인증 1등급 획득
이스트소프트,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3.0’ GS 인증 1등급 획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4.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3.0’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이스트소프트의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3.0’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3.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 인증을 획득한 ‘팀업 3.0’은 원격⋅재택근무 등 디지털워크 환경에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솔루션으로, 현재 가톨릭재단, 한미약품, 모두투어 등 국내 2만여 개 기업에서 사용 중인 제품이다.

팀업은 조직도를 기반으로 대용량 파일 및 이미지 캡처 전송이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를 제공하며, 그룹피드(게시판), 쪽지, 클라우드, 다양한 검색 옵션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업무 자료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사용 기기와 관계없이 팀업을 통해 협업할 동료의 접속상태를 확인해 효과적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대 기능을 활용하여 외부 협력사와도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팀업은 기존 메신저 서비스와 유사한 사용환경(UI)으로 누구나 별도 교육 없이도 쉽게 적응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AI 챗봇과 사내 결재 시스템, 매뉴얼 등을 연동하여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비대면 근무 환경의 확산으로 제품력과 보안성이 검증된 협업솔루션 선택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이번 GS 인증 심사를 통해 ‘팀업 3.0’의 제품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 공공시장을 비롯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팀업의 편리하고 안전한 협업 환경을 경험하고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