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하시코프, 멀티 클라우드 시장 공략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하시코프, 멀티 클라우드 시장 공략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4.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기술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신세계아이앤씨(왼쪽) 및 하시코프 로고
신세계아이앤씨(왼쪽) 및 하시코프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대표 손정현)는 하시코프와 손잡고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관리 및 자동화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하시코프는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미국, 유럽 등 50여개 국에서 비즈니스를 진행 중이다. 테라폼, 볼트, 컨설, 노마드 등 오픈소스 기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하시코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펼치고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인프라 자동화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 간 긴밀한 기술 지원 및 협력은 물론이고 마케팅, 영업 분야를 강화해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아이앤씨가 진행 중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MSP 사업, 정보 보안 사업 등과 연계해 리테일 뿐만 아니라 금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학봉 신세계아이앤씨 밸류서비스사업담당 상무는 “다변화되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기술은 효율성 측면은 물론이고 민첩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며 “신세계아이앤씨가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리테일테크 기술역량과 노하우를 더해 유통, IT,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멀티 클라우드 전략 운영을 위한 차별화된 인프라 관리와 자동화 기술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장해성 하시코프 이사는 “신세계아이앤씨와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수립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기술을 확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