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플레인비트, 정보보안 교육과정 만든다
그린존시큐리티-플레인비트, 정보보안 교육과정 만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4.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개발 및 사업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그린존시큐리티와 플레인비트는 정보보안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그린존시큐리티와 플레인비트는 정보보안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가 플레인비트(대표 김진국)와 정보보안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정보보안 교육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협력 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하여 관련 기술력을 교류 협력하며 정보보안 인력 양성과 교육 시장 확대를 위한 지원 및 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양사의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정보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그린존시큐리티와 플레인비트가 개발하는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교육과정은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로 진로를 선택 및 전직을 희망하는 수강생과 현재 포렌식 업무를 하고 있는 실무자를 위한 과정으로 입문부터 활용까지 세부적인 코스를 포함하게 될 예정이며, 그린존시큐리티의 정보보안 교육 플랫폼인 ‘놀리팝 캠퍼스’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놀리팝 캠퍼스는 그린존시큐리티가 지난 2월 런칭한 B2B, B2G용 정보보안 교육 플랫폼으로 국내 최초 비대면 정보보안 전문 교육 콘텐츠와 LMS 시스템을 제공한다.

구남기 그린존시큐리티 대표는 “국내 포렌식 전문기업인 플레인비트와 협업하게 됐으며,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고의 과정을 같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국 플레인비트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 업무를 통해 쌓은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그동안 오프라인 교육에 집중해왔지만, 앞으로는 온라인으로 자사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그린존시큐리티와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