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인텔 셀렉트 솔루션에 ‘윈드리버 스튜디오’ 공급
윈드리버, 인텔 셀렉트 솔루션에 ‘윈드리버 스튜디오’ 공급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4.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사업자에 쉽고 빠른 vRAN 구축 지원
윈드리버 로고
윈드리버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윈드리버는 가상화된 무선접속네트워크(vRAN)을 위한 ‘인텔 셀렉트 솔루션’에 자사의 ‘윈드리버 스튜디오(Wind River Studio)’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윈드리버 스튜디오는 보안, 안전성, 신뢰성이 요구되는 엣지 네트워크의 미션 크리티컬 지능형 시스템을 개발, 구축, 운영 및 서비스할 수 있도록 돕는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이다. 

5G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로의 빠른 전환을 견인하는 기술로서, 대다수의 통신 사업자들이 보다 강력한 민첩성을 위해 가상화 된 RAN으로의 전환을 수용하고 있다.

인텔 셀렉트 솔루션은 인프라 평가 및 구현에 따르는 도전과제들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사전 정의된 워크로드 최적화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OEM 및 ODM을 통해 검증된 후,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의 인증을 거쳐 인텔이 최종 검증한다.

셀렉트 솔루션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공급업체들이 광범위하게 협력하여 개발되며, 전세계 주요 데이터 센터 및 서비스 공급업체들을 통해 공급된다. 셀렉트 솔루션의 모든 구성요소는 인텔 기술과의 맞춤형 결합을 통해 적용되어,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윈드리버 스튜디오가 결합된 vRAN 신규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프로세서를 통한 네트워크 워크로드 최적화 △인텔 vRAN 전용 가속기 ACC100 △인텔 이더넷 800시리즈 네트워크 어댑터 등이다.

사이라 리처드슨 윈드리버 최고제품책임자는 “모멘텀을 주도하는 통신 사업자들은 5G와 지능형 엣지로부터 실질적인 비즈니스 이점을 구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5년간 5G 기술에 약 9천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는 조사가 발표되기도 했다"며 “인텔과의 협력으로 사전 검증된 솔루션을 통해 고가용성, 초저지연을 보장함으로써 통신 사업자들이 차세대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관리하는 한편 총소유가치(TVO)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우영 윈드리버 한국 네크워크 총괄 이사는 “인텔 셀렉트 솔루션은 통신 사업자들의 5G 엣지 네트워크 구축을 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적화된 구성요소들을 통해 고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어, 5G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