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코리아, 울릉군청에 '유니버설 라이선스' 공급
아크로니스코리아, 울릉군청에 '유니버설 라이선스'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8.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머신 백업 및 스토리지 효용성, 데이터 및 시스템 백업 안정성 확보

[아이티비즈] 아크로니스코리아(지사장 서호익, www.acronis.co.kr)는 11일 울릉군청이 VM웨어 기반 가상화 머신을 포함한 하이브리드(복합) IT 인프라 및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사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를 도입해 구축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울릉군청은 울릉군민의 행정 및 복지, 교육 등을 책임지는 행정기관으로 친환경 녹색 개발, 관광 서비스, 농ㆍ어촌 기반 시설 조성 등 울릉군의 전체적인 인프라 구축을 전담하고 있다.

울릉군청은 도서지역이라는 특수한 입지 여건상 다른 곳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져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즉각적인 IT 기술 지원이나 서비스가 쉽지 않은 편이다. 이에 군청 PC와 서버에 대한 안정적인 데이터 및 시스템 보호, 보안이 절실한 상태였으며, 특히 VM웨어 기반 가상 머신을 안전하게 백업해야만 했다. 이에 울릉군청은 가상화 환경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서버, 시스템 및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하고, 관련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했다.

울릉군청은 국내에 공급되는 다양한 백업 솔루션을 검토했으며, 최종적으로 군청 내 PC 환경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 (Acronis Universal License)’를 선택했다.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는 x86 기반의 윈도우 및 리눅스 OS 환경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가상화 환경에 대한 재해 복구를 지원하는 높은 확장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유니버설 라이선스를 사용하면 가상화 게스트 OS의 숫자에 관계없이, 그리고 추가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쉽고 빠른 기능 및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며, 관련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울릉군청은 아크로니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가장 큰 과제였던 가상 머신 백업을 비롯해 전체 시스템의 백업 안정성을 높이고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을 구축하여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됐다고 평가했으며, 향후 시스템 추가 확장에 맞춰 아크로니스의 백업 솔루션을 추가로 구매할 계획이다.

울릉군청 관계자는 “다양한 서버와 IT 인프라를 활용하고 있어 관리가 상당히 복잡했으나,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 도입으로 가상 환경을 포함한 시스템과 서버, 데이터를 통합 백업 및 관리할 수 있게 되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손쉬운 사용과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백업 및 복구 성능이 대폭 향상되어 군청의 안정적인 IT 인프라 운영에 일조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코리아 서호익 지사장은 “아크로니스는 고객의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도 데이터와 시스템을 쉽고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문제점과 종합적인 환경을 면밀히 검토해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향후에도 울릉군청의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와 운영을 위해 원격 관리 등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