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기술 특허 출원
알투비솔루션,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 기술 특허 출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스토리지 없이 메모리 상에서 고성능 데이터 이관
알투비솔루션 로고
알투비솔루션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이 데이터 생명주기 관리에 대한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이 출원한 ‘데이터 생명 주기 관리를 위한 이종 DBMS 간의 고성능 데이터 이관’ 특허는 데이터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기술이다. 데이터 수명주기에 따라 보관 방식을 다르게 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의 핵심 개념이다.

기존 데이터 이관 처리 방식은 데이터 임시 저장을 위한 별도의 스토리지를 사용해왔다. 하지만 대용량 데이터 등장으로 스토리지 비용 증가와 관리의 어려움에 직면했다. 또한 백업 시간이 증가하고 성능이 저하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알투비솔루션은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 상에서 고성능 데이터를 이관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동일 기종의 DBMS 뿐만 아니라 이기종 DBMS 및 OS 간에도 이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복잡하고 다양한 실사용자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회사는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할 경우 운영 비용 절감 및 운영 서버의 성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수작업으로는 불가능했던 대용량 데이터의 이관을 조건과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실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증가하는 데이터를 수명주기와 비즈니스 가치에 따라 관리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작업이 필수”라며 “기업환경이 빅데이터로 전환하면서 필요시 데이터의 주요 정보에 접근해 업무 연속성을 보장해 주는 CDC 솔루션 시장이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