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슬림 VR',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LG유플러스 'U+슬림 VR',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3.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착용감, 휴대성 차별화
LG유플러스 휴대용 VR기기 U+슬림 VR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LG유플러스 휴대용 VR기기 U+슬림 VR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휴대용 VR기기 U+슬림 VR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U+슬림VR은 LG유플러스가 지난 해 11월 출시한 휴대폰 삽입형 VR기기로, 편안한 착용감과 휴대성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기존 VR 기기는 오래 착용하면 휴대폰 발열로 인해 렌즈 내∙외부에 온도 차가 생겨 렌즈에 습기가 차는 현상이 발생했지만 U+슬림 VR의 전면 상단에는 발열판이 설치되어 김서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준다. 이 때문에 고품질 사용환경에서 오랜 시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기기 구조를 개선해 착용감도 한층 높였다. U+슬림VR은 눈과 렌즈, 휴대폰 사이 가장 적합한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전체 외관의 두께를 최소화했으며, 헤어밴드는 기존 좌우형에서 상단에 추가로 밴드를 연결, 제품 무게를 분산시켰다.

제품 보관 및 휴대도 용이해졌다. U+슬림 VR은 후면에 커버를 만들어 페이스쿠션, 렌즈, 헤어밴드 등 부속품을 내장할 수 있는 슬라이드 구조로 제작했다. 페이스쿠션과 렌즈가 외부로 노출되어 있을 경우 손상 가능성이 있고, 헤어밴드가 고정되어 있지 않아 휴대에 어려움이 있다.

아울러 휴대폰을 고정하는 밴드를 천 재질로 제작해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수용할 뿐 아니라, 하단 중앙에 홈을 만들어 휴대폰 정렬 및 고정 기능을 강화, 휴대폰 삽입형 기기의 단점을 보완했다.

디자인 담당자인 LG유플러스 선행UX팀 이은경 책임은 “언제든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간편한 휴대성’과 콘텐츠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디자인했다“며, “LG유플러스의 고객분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안하게 VR 콘텐츠를 감상하며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