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VM550D 출시
하이테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VM550D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3.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캠 및 무선 PTT 서비스 기능 탑재
하이테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VM550D
하이테라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VM550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무선통신 전문업체인 하이테라는 인명구조, 재해 및 사건사고 현장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선명한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는 보안용 바디캠 및 재난안전통신망(PS-LTE) 단말기로 무선 PTT 연동이 가능하도록 스피커마이크로폰 기능을 탑재한 웨어러블 신제품 ‘VM550D’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VM550D는 고감도 이미지 센서 성능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확인 가능한 LCD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재난안전통신망(PS-LTE) 단말기와 블루투스 연동을 지원한다. 

하나의 디바이스에 바디캠과 스피커마이크로폰을 결합한 VM550D은 HD카메라를 통해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영상을 기록하고 기록된 영상을 즉시 재생 할 수 있다. 야간 투시 기능은 낮은 조도환경에서 자동 실행되며, 10m 거리까지 안전한 녹화를 보장한다. 또한, VM550D은 갑작스러운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현재 기록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한다. 

VM550D 본체에는 전용 PTT(Push-to-Talk) 버튼이 탑재되어 있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 단말기와 인터페이스 연동 표준에 맞추어 설계되어 있어 무선 PTT 스피커마이크로폰 액세서리로 사용 가능하다.

하이테라 소찬영 이사는 “VM550D는 경찰, 소방, 군, 경비/보안 등의 업무와 위험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직업군에 대한 최적화된 영상 기록 성능을 제공한다"며, "바디캠의 역할과 더불어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와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무선 스피커 마이크로폰 액세서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