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노키아는 LG유플러스의 5G B2B 디지털 플랫폼을 시연한다고 11일 밝혔다.
향후 플랫폼 구축 시 LG유플러스는 기업 및 각 업종별 고객 대상 5G 기반 서비스 출시시기를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민첩하게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5G B2B 디지털 플랫폼의 개념검증(PoC) 테스트는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지난 2월 시작된 1단계는 노키아의 연구소에서 시연되며, 2단계는 LG유플러스 경남지역 운영센터에서 현장 시연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5G 네트워크 슬라이스의 설계 및 구축을 비용 효율적으로 자동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기업 고객들은 5G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및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서 전반적인 경제적 이득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고객들이 필요에 따라 플랫폼을 직접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가 5G 무선 연결 및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같은 5G 관련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항만 등 새로운 이용 사례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상무는 "노키아의 5G B2B 디지털 플랫폼이 구축되면, 앞으로 LG유플러스가 신속하게 새로운 이용 사례를 발굴하여 기업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안태호 노키아코리아 대표는 "노키아의 5G B2B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LG유플러스는 B2B 서비스를 민첩하고 자동화가 지원되도록 혁신시키고, 새로운 이용 사례와 우수한 운영을 바탕으로 기업고객들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