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썸에이지에 ‘게임팟’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썸에이지에 ‘게임팟’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빠르게 게임 공통 기능 구현
네이버클라우드는 썸에이지에 ‘게임팟’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썸에이지에 ‘게임팟’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자사의 게임 개발 및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GAMEPOT)’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게임 개발 전문기업 썸에이지(대표 박홍서)에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썸에이지는 롤플레잉(RPG), 전략 시뮬레이션, AR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국내외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50여 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작으로는 작년 11월 출시한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가 있다. 

썸에이지는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 관리하는 데 있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을 이용해왔다. 썸에이지 관계자는 “’게임팟’을 도입하면 간단한 연동만으로 결제, 로그인, 푸쉬 등 게임 공통 기능 개발과 운영유지보수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발 소요 기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며 편리함과 효율성을 최대 장점으로 손꼽았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강력한 게임 개발 및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은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툴을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형태로 제공한다. 간단한 코딩만으로 전세계 다양한 소셜로그인과 결제를 연동할 수 있고, 출시 전 플레이어 사전 등록 도구부터 점검 및 버전 업데이트, 아이템 발송 등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대시보드에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대시보드에서 실시간으로 스테이지, 캐릭터, 아이템 등 연관지표를 분석할 수 있어 게임 리소스 간 밸런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게임 개발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게임팟’의 모든 기능이 어떤 형태로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체험앱을 지원한다. 구축 이후 발견할 수 있는 수정사항을 사전에 최소화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체험앱은 안드로이드 OS 환경에서 샘플 코드로 제공된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영업총괄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단축하고 게임사의 개발 리소스와 비용을 대폭 감소할 수 있다”며 “개발 이후에도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점이 단순히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것에만 중점을 둔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된 장점을 지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