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차세대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발표
NXP, 차세대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3.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에서 보안 및 생산성 강화
NXP는 차세대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NXP는 차세대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i.MX 9를 발표했다.

i.MX 6 및 i.MX 8 시리즈를 기반으로 구축된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엣지에 강화된 성능 효율성, 보안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의 가속화를 위해 전체 시리즈에 걸쳐 전용 신경처리장치(NPU)를 통합한다. 또한 이 시리즈는 NXP가 Arm Ethos U-65 microNPU를 최초로 구현한 것으로, 다양한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저비용, 고효율 AI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i.MX 9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NXP의 혁신적인 에너지 플렉스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자가 에너지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응용 분야에는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및 공공 안전 시스템, 플릿 관리, 정밀 농업, 소비자 오디오, 저전력 연결 및 머신러닝 가속화 옵션이 필요한 의료 및 에너지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다.

NXP의 차세대 프로세서는 보다 직관적이고 대응력이 뛰어나며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가능하게 한다.

i.MX 9 제품군은 저전력 연결 및 머신러닝 가속화 옵션이 필요한 성능 집약적인 시스템을 위해 엣지 머신러닝 기능을 확장한다. 또한 공장 및 공정 자동화, 운송, 로봇 공학 및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들도 TSN(time-sensitive networking) 기술과 시리즈 내 일부 제품군에 포함될 추가적인 산업 프로토콜 및 연결성을 통해 머신러닝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i.MX 9 시리즈 제품은 고성능 그래픽, 비전 등의 신기술이 전 세계의 엣지 프로세싱을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