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고품격 클래식 음악 레슨 만나보세요"
"네이버에서 고품격 클래식 음악 레슨 만나보세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서울대 음대 교수진들 고품격 1대1 클래식 레슨 300여 편 공개
네이버는 서울대 음대 교수진들의 고품격 1대1 클래식 레슨 300여 편을 공개한다.
네이버는 서울대 음대 교수진들의 고품격 1대1 클래식 레슨 300여 편을 공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이제 생생한 고품격 클래식 음악 레슨 영상을 네이버를 통해 누구나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학장 민은기)과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서울대 음대 소속 교수진들의 노하우가 담긴 1대1 레슨 영상을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피아노, 성악 등 각 분야의 전문 교수가 학생과 함께 1대1 레슨을 하는 장면을 그대로 담은 이번 시리즈 영상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마치 실제 1대1 레슨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보다 높은 수준의 영상 및 사운드 품질을 위해 EBS가 함께 제작에 나섰다.

그간 한국 최고의 연주자들을 배출해 낸 서울대 음대 교수진들의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은 교수진들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개별 레슨곡의 하이라이트나 상세한 연주 방법을 보다 실감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레슨 영상에는 곡마다 섬세하게 다른 연주법과 곡이 가진 역사적 배경, 교수진들이 실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겪었던 다년간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후기까지 다양한 노하우도 담길 예정이다.

민은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학장은 “한국 최고의 연주자이기도 한 서울대 음악대학 교수들의 레슨 장면을 공개함으로서 후학 양성 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도 클래식 음악을 신선하고 새롭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