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시스템 구축완료
LG유플러스-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시스템 구축완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8.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내 500만여개 유니온페이 단말기에서 NFC 방식 모바일 카드 결제 가능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내달부터 LG유플러스 및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 LG유플러스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내달부터 LG유플러스 및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유니온페이 응용프로그램이 탑재된 유심(USIM) 개발 및 검증을 완료했으며, 유니온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중국 인민은행 카드 인증센터’의 인증 절차도 마무리 단계다.


LG유플러스는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부터 중국 및 국내 가맹점에서 실제 결제 테스트를 8월 내 완료할 계획이며, 9월 초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국내 기업이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에 진출하는 첫 사례로, 새로운 글로벌 핀테크 사업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에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은LG유플러스 및 KB국민카드 고객들은 9월부터 중국 방문 시 중국 내 500만여개 유니온페이 결제 단말기에서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근거리무선통신 방식(NFC 방식)의 모바일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국내 가맹점에 NFC 방식의 결제 단말기를 보급하고, 중국인 관광객들도 국내 가맹점에서 모바일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두 회사와 결제 서비스를 공동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