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2021년 첫 번째 AV-TEST 인증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2021년 첫 번째 AV-TEST 인증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2.2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탐지율 99.6%, 16회 연속 인증·9회 연속 과탐 0개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가 2021년 첫 번째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가 2021년 첫 번째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TEST의 2021년 1월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AV-TEST는 1년간 매 홀수 달 마다 총 6회의 성능 평가를 진행한다. ‘과잉탐지(과탐)’와 ‘퍼포먼스’, ‘미탐지(미탐)’ 3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이뤄지며, 항목별로 6점씩 18점이 만점이다. 

OnAV는 이번 테스트에서 ‘퍼포먼스’ 6점, ‘과탐’ 6점, ‘미탐’ 5.5점으로 총 17.5점을 기록했다. 종합탐지율은 99.6%다. 2019년 9월 이후 9회 연속 과탐 0개 기록도 이어갔다. 시큐리온은 OnAV로 2018년 7월 평가부터 1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는데, 매번 업그레이드 된 엔진으로 평가에 참여함으로써 기술의 강·약점을 파악하고 제품을 고도화 하는 데 평가 결과를 활용하고 있다. 

OnAV는 시큐리온이 독자 개발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Cross-validation System)’이 적용돼 높은 탐지율과 낮은 리소스 소모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검사, 패턴검사를 결합한 멀티 엔진이 교차검증을 통해 탐지 정확도를 높인다. 

시큐리온은 OnAV를 통해 모바일·IoT 엔드포인트 보호 서비스와 앱 비즈니스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기존의 PC, 사무실 중심 보안 시스템을 모바일과 원격 근무 환경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에 특히 적합하다. 회사측은 또 산업 현장 및 생활 서비스 속에서 IoT 디바이스 활용이 늘어날수록 관련 보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큐리온 이성권 대표는 “2021년 첫 번째 글로벌 성능 평가에서 성과를 거뒀다”며 “이제 OnAV의 기술 우수성은 충분히 검증되었다고 보고, 안드로이드를 비롯해 리눅스, 키오스크 등 멀티플랫폼을 추가로 지원하며 활용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