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유로머니·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최우수 PB은행’ 수상
하나은행, 유로머니·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최우수 PB은행’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유로머니誌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이후 총 14회 수상
2016년 글로벌파이낸스誌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수상 이후 6년 연속 PB부문 수상
하나은행은 유로머니ㆍ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ㆍ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유로머니ㆍ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ㆍ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세계적 금융 전문지인 유로머니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PB 부문 국가별 최고상인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Best Private Bank in Korea)’과 ‘2021 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Most Innovative Private Bank in the World)’을 각각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유로머니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은 2005년 국내 최초로 동 부문 수상 이래 통산 14회째이다. 유로머니는 1969년 영국에서 창간된 세계적 금융 전문지로 전세계 90여개국 약 450개 2,400여명의 금융기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설문 분석을 통해 매년 국가별 PB은행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체계적 자산관리 노하우 ▲초고액 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의 전문성 ▲MZ세대 대상 차별화된 서비스 ▲디지털 혁신기술 및 데이터 관리 등 총 16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2016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한 이후 2017년부터 3회 연속 ‘글로벌 최우수 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PB은행상’ 수상, 2020년 ‘글로벌 최우수 테크놀로지 솔루션 PB은행상’ 수상을 거쳐 이번 수상에 이르기까지 6년 연속 PB 부문 관련 전문성을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은 “하나은행이 대한민국 프라이빗 뱅크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 손님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손님 중심의 체계적 서비스를 통해 손님의 신뢰에 부합하는 선도적 자산관리 역량을 계속 키워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