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설 명절 연휴 대비 5G 특별소통대책 마련
LG유플러스, 설 명절 연휴 대비 5G 특별소통대책 마련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2.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울역 앞에 설치된 5G 기지국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서울역 앞에 설치된 5G 기지국 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가 2021 신축년 설 연휴를 앞두고 통신 비상 태세를 갖춘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의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 

이 기간 동안 LG유플러스는 명절 네트워크 특별 소통을 위한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도록 준비한다. 비상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서울 마곡사옥에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한다. U+5G는 이동통신3사 중 서울과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시에서 가장 넓은 커버리지 면적(6,064.28km2, 과기정통부 2020년 통신서비스 품질평가)을 갖췄으며, 넓은 5G 커버리지 내에서 고객이 쾌적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가 예상되는 명절의 특성을 감안하고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증원, 상시 출동 준비태세도 갖춘다. 매년 반복되는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에서도 적극적으로 고객보호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귀경길에 나서지 않고 집에 머무는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가입자망, 코어망, IPTV망, 백본, 광랜, 광동축혼합망(HFC), 전송망, 전화망 등 8개망을 통합 관리하는 ‘NMS 3.0’을 가동해 장애 발생시 신속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연휴기간에는 댁내에서 동영상 시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구글, 넷플릭스 등 해외 동영상과 IPTV VOD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을 위해 캐시서버의 용량 증설도 완료했다.

권준혁 LG유플러스 NW부문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전히 적용되고 있어 귀경행렬이 많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이고 쾌적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