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연다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0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미술·디자인, 공예·공방 등 20개 강좌
네이버는 지식iN 엑스퍼트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를 개설한다.
네이버는 지식iN 엑스퍼트에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는 작년 12월 현대백화점에 이어, AK플라자가 ‘지식iN 엑스퍼트’ 내에 온라인 문화센터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지식iN 엑스퍼트는 전문가들이 1:1 유료 상담과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전문가 플랫폼이다. 지식iN 엑스퍼트에서 열리는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에선 AK플라자 문화센터 강사 20명이 진행하는 운동, 미술·디자인, 공예·공방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 ‘스타일 코치의 옷장 속 스타일링’(패션), ‘그림책과 생각을 그리는 아이’(육아), ‘1:1 밀착 보이스&스피치 수업’(자기PR) 등 색다른 클래스도 눈길을 끈다.

강의는 1:1 영상 및 음성통화, 채팅으로 이루어진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풍부한 강의 경력의 문화센터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고품질 강의를 1:1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커리큘럼이 아닌 강의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필요한 강의만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작년 12월 지식iN 엑스퍼트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온라인 문화센터는 수강생들의 호응 속에, 활동 전문가가 21명에서 54명까지 늘어났다. 타로카드 리딩,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 등 트렌드에 맞춰 개설되는 클래스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지역을 기반으로 운영되던 문화센터가 디지털로 저변을 넓히면서, 강사들에게도 온라인 문화센터가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오프라인 수강생들 외에 온라인 수강생들을 새롭게 만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과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수익도 꾀할 수 있다.

지식iN 엑스퍼트 서비스를 이끄는 네이버 강춘식 리더는 “문화센터와의 협업은 오랫동안 오프라인에서 강의 노하우를 쌓아온 전문가들을 새롭게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재능과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며, 비대면 클래스 시장에서 엑스퍼트 클래스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