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DNA’ 업그레이드
SKT,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DNA’ 업그레이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주도 유전자 분석 시장 열어…시중가 대비 1/4 수준으로 이용 가능
SK텔레콤은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디엔에이’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SK텔레콤은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디엔에이’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지난 해 선보인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케어에이트 DNA(Care8 DNA)’를 대폭 업그레이드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선점에 나선다.

SK텔레콤은 26일부터 ‘케어에이트 DNA’ 서비스 항목을 기존 29종에서 60종으로 2배 이상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케어에이트 DNA’는 ICT 빅테크 기업 SKT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인바이츠헬스케어,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함께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DTC 유전자 검사 기반의 건강 코칭 서비스다. 

SKT는 보다 강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6일부로 '케어에이트 DN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을 영양소, 식습관, 운동, 건강관리, 피부·모발, 개인특성 등 6개 영역 29개에서 60개 항목으로 2배 이상 확대했다. 

새롭게 추가된 항목은 불면증과 요요 가능성, 근육발달 능력, 퇴행성 관절염증, 복부비만 등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항목들이 대거 포함됐다.

‘케어에이트 DNA’은 이 같은 유전자 검사 결과를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 및 운동상담사, 영양사, 유전자 분석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1:1 상담을 지원하고, 건강관리를 위한 챌린지 미션 등 다양한 식이,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케어에이트 DNA' 이용 고객은 집으로 배송된 검사 키트에 검체(침)를 채취해 보내면, 약 2주 후 유전자 검사 결과와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는 ‘케어에이트 DNA’의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26일부터 오는 2월 26일까지 한달간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현재 60종에 대한 DTC 검사 시중가는 약 35만원 수준으로 할인 이벤트 적용 시 1/4 가격인 8만9천원(VAT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장홍성 광고/데이터 Co장은 “2배로 업그레이드된 ’케어에이트 DNA’ 유전자 검사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헬스케어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