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경기도 오산에 통합물류센터 오픈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경기도 오산에 통합물류센터 오픈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3개 도시에 분산되어 있던 물류센터 통합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는 경기도 오산에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는 경기도 오산에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한국대표 김경록)가 경기도 오산으로 물류센터를 통합 이전하고, 지난 3개월 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급망 운영 개선을 달성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10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기존에 파주, 인천, 부산 3곳으로 분산되어 있던 자사의 물류센터를 경기도 오산으로 통합 이전했다. 새롭게 오픈한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의 통합물류센터는 약 1천㎡ 규모로, 경기도 오산의 지리적 특성 상 경부고속도로와 맞닿아 있으며 인천과도 가깝기 때문에 해외 및 국내 여러 지역에 상품 수송, 배송 및 보관을 하기에 적합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물류센터 이전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들에게 인라인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북 익산에 위치한 익산 스마트 팩토리에서 생산된 전자식 모터 보호 계전기(EOCR)를 항공 및 해상으로 공급된 망을 가장 효율적으로 최적화된 수량을 관리해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전달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통합물류센터는 자사의 솔루션인 에코스트럭처를 도입해, 에너지 효율 및 친환경에 최적화된 현대식 스마트 물류센터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컨트롤 타워’를 통해 매일 아침 오더 라인의 현황과 수량을 체크하고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공급망은 기업의 동맥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다. 물류센터 통합을 통해 상품 재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접근하는 시간을 단축한 것이 장점”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